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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 27

SDL2(6) - RUST 버전

라면먹고 한숨 자고 일어났더니 힘이 생겼다. 다시 쫌 파보자. audioCVT 형식 변환은 실패했다.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noise 가득하게 느려진 상태의 audio 출력이 여전한 문제다. 아무래도 chatgpt만 믿을 수 없는듯하다. 그렇다면 copilot 에게도 한번 징징거려보기~ 짧은 영어로 구차하게 질문해본다.. (나는 영어를 못한다. 토익도 620점이 최고점이고, 이걸로 취직했고, 지금까지 먹고 살아왔다.해외 여행가서 굷거나 노숙한적 없다. 그러니 문법따위는 개나 줘버려라 시비걸지 마라..) callback method니 audio buffer 니 Timing 등등 해결 방법을 제시해주시는 copilot 형님...방법을 3가지나 제안해 주시는군... 하나씩 적용해서 확인해보겠다. 1...

개발/게임 2025.05.31

SDL2(5) - RUST 버전

6. 하지만....역시 아직까지 사람의 손이 필요하다. chatgpt는 만능도 아니고 debugging 역시 쫌 시간이 필요한듯하다.소스 참고 : https://github.com/kchhero/suker_rust_projectcommit : 5a381623b02b3d144633af785b0a143b1ac6a36d GitHub - kchhero/suker_rust_projectContribute to kchhero/suker_rust_projec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1) src/tetris.rs --> //keyevent 처리부분 문제//Problem 1...for event in self.event_pump.poll_..

개발/게임 2025.05.30

SDL2(4) - RUST 버전

C++로 만들었던 테트리스를 RUST로 바꿔볼 차례다.C/C++ 로 만들때는 sdl3-ttf library를 가져다 쓰기가 귀찮아서 픽셀로 표현했었는데,RUST 는 crate 를 가져다가 쓰기 편하니까 ttf로 바꿔서 구현하려고 한다.https://docs.rs/releases/search?query=sdl3 그런데... 음.. 아직 sdl3 버전에서 ttf library 사용 지원이 안되는걸까?.. 요거 건너 뛰어야겠다. 공식적으로 binding 지원이 안되는것 같다. 그냥 c++과 같은 방식으로. 흠흠 SDL2로 재작업 시작...1달동안 다른거 (자격증 공부)하느라 잊고 있었던 작업을 다시 해보자. 위에 언급한것처럼 sdl3 binding 지원이 완료되지 않은것 같아서 그냥 sdl2로 작성해보겠다..

개발/게임 2025.05.30

기본이론 - 정보통신네트워크(7) - 국제표준정리

중요한 개념과 단어 설명은 TTA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및 용어 설명 사이트를참고하였습니다.https://terms.tta.or.kr/main.dohttp://www.ktword.co.kr/index.phpWiki(https://www.wikipedia.org/)와 copilot의 도움도 받았음을 밝힙니다. 1. IEEE 802 ㅇ IEEE 802.1 : Overview, Architecture, Interworking, and Management (LAN/MAN Bridging & Management) ㅇ IEEE 802.2 : Logical Link Control (LLC) ㅇ IEEE 802.3 : CSMA/CD MAC and..

기본이론 - 정보통신기기(5) - 데이터압축, 해상도, 전송방법

중요한 개념과 단어 설명은 TTA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및 용어 설명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https://terms.tta.or.kr/main.dohttp://www.ktword.co.kr/index.phpWiki(https://www.wikipedia.org/)와 copilot의 도움도 받았음을 밝힙니다. 멀티미디어 데이터 압축해상도전송방법1. 멀티미디어 데이터 압축 1) 손실 압축 : FFT, DCT, PCM * FFT (고속 푸리에 변환, Fast Fourier Transform) : - 이산 푸리에 변환(DFT)의 계산량을 줄이는 알고리즘. - 대부분의 신호처리 응용에서 계산량을 줄이기 위해 고속 푸리에 변환 (FFT) 알고리즘을 사용. ..

기본이론 - 정보통신네트워크(6) - RFID, USN

중요한 개념과 단어 설명은 TTA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및 용어 설명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https://terms.tta.or.kr/main.dohttp://www.ktword.co.kr/index.phpWiki(https://www.wikipedia.org/)와 copilot의 도움도 받았음을 밝힙니다. RFIDUSN1.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 정의 : RFID란 사물에 고유코드가 기록된 전자태그를 부착하고 무선신호를 이용하여 해당 사물의 정보를 인식·식별하는 기술로써 ‘무선식별’, ‘전자태그’, ‘스마트태그’, ‘전자라벨’ 등으로 불린다 - 바코드와 다른 점은 원거리에서 직접적인 접촉 없이 자체로써 통신능력을 가지고 있어 인터넷 등..

기본이론 - 정보전송(11) - 동기/비동기

동기식 전송비동기식 전송동기식 전송(Synchronous Transmission)과 비동기식 전송(Asynchronous Transmission)은 데이터를 전송할 때 타이밍을 맞추는 방식에 따라 구분된다. 1. 동기식 전송 (Synchronous Transmission)항목설명타이밍 방식송신자와 수신자가 공통된 시계(clock) 또는 동기 신호를 사용하여 타이밍을 맞춤데이터 단위 블록 단위 또는 연속적인 데이터 스트림 전송전송 효율효율이 높음 (제어 비트나 간격이 적음)오버헤드적음 (Start/Stop 비트 없음)하드웨어 복잡도상대적으로 복잡 (동기 회로 필요)사용 예LAN, 고속 네트워크, 모뎀 간 통신, 디지털 회선 2. 비동기식 전송(Asynchronous Transmissio..

기본이론 - 컴퓨터일반 - CD/MD, CPU, Addressing, 하드디스크

중요한 개념과 단어 설명은 TTA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및 용어 설명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https://terms.tta.or.kr/main.dohttp://www.ktword.co.kr/index.phpWiki(https://www.wikipedia.org/)와 copilot의 도움도 받았음을 밝힙니다. CD/MD의 기록 방식 비교CPU 스케쥴링Addressing Mode하드디스크 1. CD(Compact Disk, Magnetic Disk)의 기록 방식 비교 * CAV (Constant Angular Velocity, 등각속도) 디스크를 항상 일정한 속도로 회전시킴 바깥쪽 트랙으로 갈수록 데이터가 더 많이 지나감 → 트랙 외곽에서는 전송률이 높아짐 하드디스크나 일부 레이저디스..

기본이론 - 정보시스템운용(6) - WPAN

중요한 개념과 단어 설명은 TTA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및 용어 설명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https://terms.tta.or.kr/main.dohttp://www.ktword.co.kr/index.phpWiki(https://www.wikipedia.org/)와 copilot의 도움도 받았음을 밝힙니다. WPAN 1. WPAN (Wireless Personal Area Network) * 비교적 짧은 거리(약 10m 내)인 개인활동공간 내의 저전력 휴대기기 간의 무선 네트워크의 구성 * WPAN은 IEEE 802.15 의 작업그룹(Working Group)의 또다른 명칭이기도 함 * 주요 기술 : Bluetooth(802.15.1), Zigbee(802.15.4), UWB(802...

기본이론 - 정보시스템운용(5) - 토폴로지, 망분리

중요한 개념과 단어 설명은 TTA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및 용어 설명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https://terms.tta.or.kr/main.dohttp://www.ktword.co.kr/index.phpWiki(https://www.wikipedia.org/)와 copilot의 도움도 받았음을 밝힙니다. 토폴로지망분리 1. 토폴로지 (Topology) - 일반적으로 외형적인 연결 모양을 의미하는 용어 - 네트워크의 구성 형태 / 형상 통신 노드의 외형적인 연결모양 통신망을 구성하기 위한 물리적 결선 방식 다수의 디바이스가 통신 링크로 상호 연결되어 있는 방식/형태/모양 을 의미 2. 망분리 (Network seperation) - 업무용 내부망과 인터넷용 외부망 간의 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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